Login

정크 메일 걸러내기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2-03-03 00:00

-제공-
스티브 김 / Synet(싸이넷) 컴퓨터 대표-웹디자이너, 컴퓨터 테크니션(A+, Network+)
/ 문의603-0450 /988-5609 / www.synetcomputer.com / steve@synetcomputer.com


37. 정크 메일 걸러내기

스팸 메일(Spam Mail)이라고도 불리는 정크 메일(Junk Mail)은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보내지는 메일로서, 대부분이 광고성 편지라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수신자의 입장에서는 열어보지도 않은 채 메일을 지워버리는 경우가 허다하나 정크 메일의 수는 갈수록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이젠 메일을 지우는 일 조차도 짜증스럽다는 분들이 많은데 다음의 방법은 필요한 편지로부터 정크 메일을 걸러내는 (filtering) 방법입니다.

핫메일(Hotmail)

핫메일로 배달되는 정크 메일들을 차단하려면, 광고성 편지 차단 수준을 높음, 중간, 낮음 중에서 원하는 정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주소록이나 수신 허용 목록에 있는 입력된 주소에서 오는 편지만 받은 편지함으로 배달됩니다. 그리고 그 이외의 편지는 모두 광고 성 편지함으로 배달됩니다. 이 방법에서 주의할 점은 수시로 광고성 편지함을 검사해 주소가 입력 안 된 친구나 거래처 등의 편지가 배달되진 않았나 확인해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주소가 입력돼 있는 편지만 받은 편지함으로 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받아야 할 편지인데 주소 입력이 돼 있질 않아 광고성 편지로 배달됐다면 그 메일의 주소를 주소록이나 수신 허용 목록에 추가하면 그 이후로는 받은 편지함으로 배달됩니다.

야후메일(Yahoo Mail)

'Option'에서 'block Address'로 가서 광고 성 편지를 바로 삭제할 것인지 광고성 편지함에 보관했다가 삭제할 것 인지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광고성 편지함에 보관된 편지는 일주일 후 자동 삭제됩니다. 그리고 차단하는 메일은 100개까지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아웃룩 익스프레스(Outlook Express)

Microsoft Outlook에서는 도구(Tools)-> 규칙 마법사(Rules Wizard)로 가서 다음과 같이 규칙을 만들어 일반 메일로부터 정크 메일이 쉽게 식별되도록 하거나 분리시킬수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네가지의 규칙을 소개합니다. 첫째, 정크메일이 지운 편지함 폴더 또는 스스로 만든 다른 폴더로 배달되게 합니다. 둘째, 정크 메일을 이동한 다음 삭제하기 전에 검토할 수 있는 정크 메일이라는 폴더를 만듭니다.셋째, 정크 메일을 받은 편지함에 받되 색을 지정하여 다른 메일과 쉽게 구분되도록 합니다. 넷째, 정크 메일을 보낸 사람의 주소를 지정해 이들 메시지를 자동으로 이동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방법은 정크메일을 차단하는 방법이 아니라 단지 걸러내는 방법에 불과합니다. 정크메일이 아예 배달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을 문의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안타깝게도 배달 자체를 차단해버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