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필라노 대학교가 4월 한달간 다양한 졸업전을 개최한다. 연극, 디자인, 미술 등 예술관련 분야를 전공하고 올 봄에 졸업하는 학생들은 전시회, 쇼, 퍼포먼스 등을 통해 끼와 재능을 보여줄 예정이다.


우선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과 3년 디플로마 과정을 마친 30여명은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다운타운 하버센터에서 졸업쇼를 연다. IDEA라고 불리는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과(www.idea11.ca)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응용 일러스트레이션을 모두 커리큘럼에 포함시켜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실전에서 필요한 전반적인 기술을 가르친다.   


인터렉티브 디자인 프로그램은 웹디자이너, 멀티미디어 상품 개발자 등 디지털 산업의 인재를 키우는 2년 교육과정이다. 첫해는 웹사이트 제작에 필요한 계획 및 디자인 기술을 배우고 2년차에는 이러닝, 웹디자인과 개발, 인터렉티브 멀티미디어 중 하나의 전공을 선택해 체계적인 전문지식을 습득한다. 올 봄  졸업생 22명은 4월 13일 오후 4시부터 밴쿠버 공공 도서관 지하 앨리스 맥케이 룸에서 졸업쇼를 연다.


연극영화과 졸업생들은 그랜빌가 아츠클럽 공연장에서 4월 19일 졸업 무대를 선보인다.  20여명의 졸업생은  학기 중에도 여러 공연무대에서 경험을 쌓은 바 있다. 캐필라노 대학교 연극영화과는 자격증 프로그램과 디플로마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데, 프로그램을 마치면  4년제 대학교로 학사 편입이 가능하다.


뮤지컬 연극과는 하루 전인 18일에 아츠클럽 무대에서  졸업 공연을 한다.연기, 춤, 노래 등 뮤지컬 교육을 받는 이 프로그램은 3년짜리 직업교육과정으로 뮤지컬 분야에 진지한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열려있다.


한편, 순수미술을 공부한 스튜디오 아트과 졸업생은 5월 2일부터 20일까지 노스밴쿠버 캠퍼스 스튜디오 아트 건물에서 졸업 전시회를 한다. 섬유미술과 졸업전시회는 5월 17일부터 29일까지 웨스트밴쿠버 페이 빌딩 갤러리에서  있다.


한혜성 기자 Helen@vanchosun.com


<▲ 캐필라노 대학교 섬유과 학생들의 작업장(사진출처=캐필라노 대학교 웹사이트)>


<▲ 캐필라노 대학교 스튜디오 미술과 졸업전 모습(사진출처=캐필라노 대학교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