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C 총 한인학생회(Korean Intercollegiate Student Society)에서 오는 23일 입학을 고려 중인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대학 진학을 고민할 11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한 조언들을 제공하는 한편 이미 지원서 제출을 마무리한 12학년 학생들에게도 UBC 입학 이후의 학교 생활에 대해 미리 배워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UBC 총 한인학생회는 이번 기회를 통해 내년 UBC 지원을 고려 중인 11학년들에게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자 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UBC 한인학생회는 UBC대학을 염두에 두고 있는 학생들이 보다 더 부드러운 입학 절차를 밟을 수 있도록, 학교 입학 시에 필요한 서류나 각 학부의 요구 사항과 같이 학교 지원 과정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이 희망하는 전공이 학교 안에서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관심 있는 전공을 위해 각 학년마다 어떤 과목들을 수료해야 하는지 전달하는 등 재학 중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 또한 준비되어 있다.

총 한인학생회의 각 임원들은 현재 UBC 내에 있는 대다수의 학부에 소속되어 있으며, 그 경험을 토대로 삼아 재학생의 입장에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 입학 절차를 겪어본 선배들의 주도 하에 전공 선정, 학점 관리, 학비 등에 관련된 사항들 또한 세부적으로 다루어진다.  

무엇보다 자녀들의 식사 및 일상생활을 가장 걱정할 학부모들을 위해 학교 내 편의시설 사용과 같은 학생들의 생활에 관한 정보 역시 제공될 예정이다. 

이 설명회는 단순한 발표형 설명회를 넘어 자유로운 Q&A를 통한 서로간의 대화 및 소통을 중점으로 이끌어져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들의 참여가 기대되어 진다.

해당 설명회는 2월 23일 오후 1시 UBC 교내에서 이루어지며, 더 자세한 내용은 UBC 총 한인학생회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ubckiss/)에서 찾을 수 있다.


UBC KISS 하늬바람 학생 기자단
한상원 인턴기자
yhks111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