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하운드 캐나다 서비스 종료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최종수정: 2018-07-10 15:37

캐나다 서부지역 10월 말부터 운행 안 해
그레이하운드 캐나다(Grayhound Canada)가 오는 10월 31일부로 BC주와 앨버타주, 서스캐처원주 및 매니토바주 간 제공되는 버스 서비스를 종료한다. 

지난 9일 그레이하운드 캐나다가 발표한 성명에 따르면 그레이하운드 버스 서비스는 밴쿠버-시애틀간 이어지는 하나의 경로를 제외하고 나머지 20여개의 모든 노선의 버스 및 화물 서비스를 종료할 계획이다. 

그레이하운드 캐나다의 이번 결정은 지난 몇 년 새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승객 감소 현상에 따른 것으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10년 이래 버스 서비스 이용 승객 수는 전국에서 41% 가까이 감소했다. 

그레이하운드 측은 “이번 캐나다 서부지역의 버스 서비스 종료에 대한 사안은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회사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2004년부터 적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온타리오 주와 퀘벡 주에 있는 모든 버스 노선은 위니펙과 온타리오 주 사이의 여러 소도시를 연결하는 트랜스 캐나다 (Trans-Canada)를 제외하고는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그레이하운드 버스를 대체할 서부지역 교통수단은 아직 정해진 바 없으며, 그레이하운드의 전체 버스 노선 종료 목록은 그레이 하운드 캐나다 웹 사이트(grayhound.c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