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리 RCMP 어린이 유괴·납치 주의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최종수정: 2018-05-18 16:19

유괴 미수범 추적 중.. 제보 당부
지난 14일 써리 지역의 한 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 유괴 미수 사건이 발생, 써리 RCMP가 용의자 추적에 나섰다. 

써리 RCMP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월요일 오후 1시경 써리 162번가에 위치한 프로스트 로드(Frost Road) 초등학교 앞에서 일어났으며, 경찰은 40대 추정의 한 남성이 차량을 몰아 초등학교 앞에 서있던 한 어린이에게 접근해 차에 타도록 설득했다고 밝혔다. 

다행히 아이는 차량에 탑승하지 않고 안전한 장소로 달려갔으며,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이 남성은 이날 아이를 유괴하려다 미수에 그치자 달아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사건은 미수로 끝났으나 이번 사건을 계기로 어린 아이들과 청소년에게 다음과 같은 안전 예방 조치를 취할 것을 당부했다. 

경찰이 안내한 주의 사항에 따르면 ▲ 지름길이나 외딴 길로 가지 말 것 ▲ 차선과 가까이 다니지 말 것 ▲ 친구들과 여럿이서 다닐 것 ▲ 장소 이동 시 수시로 부모님께 알릴 것 ▲ 낯선 사람을 돕지 말 것 등이 있다. 

한편, 용의자는 40세 가량의 남아시아 남성으로 흰 긴 턱수염에 오렌지색의 터번을 쓰고 있었다. 또한 차량은 창문에 검은 썬팅지를 붙인 회색 세단으로 묘사됐다.  

이와 관련 써리 RCMP는 "부모들은 아이들 안전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부모들이 경찰이 안내한 주의사항을 아이들에게 필히 알려줘야 한다"고 전했다.

경찰은 현재 피해 아이의 진술을 토대로 용의자를 추적 중이며, 이번 사건에 대한 정보가 있는 사람이나 목격자는 Surrey RCMP (전화 : 604-599-0502) 또는 Crime Stoppers (1-800-222-8477, www.solvecrime.ca)에게 제보할 것을 당부했다.  

최희수 인턴기자 wkim@vanchosun.com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