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퀴틀람서 총격 사고, 경찰 수사 착수

최희수 인턴기자 chs@vanchosun.com

최종수정: 2018-02-19 14:46

45세 남성 사망, 목격자 제보 당부
지난 16일 코퀴틀람 인근 도로에 세워진 차 안에서 한 남성이 총상을 입은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코퀴틀람 RCMP에 따르면 지난 금요일 밤 10시경 실번플레이스(Sylvan Place)와 리버뷰 크레센트(Riverview Crescent) 지역에서 여러 발의 총성이 울렸다는 주민의 신고가 접수됐다. 

접수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도로 위의 한 자동차 안에서 총상을 입은 40대 남성을 발견했고, 급히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끝내 숨졌다고 밝혔다. 

사망자의 신원은 도널드 켈리(Kelly)라는 45세 남성으로 최종 확인됐으며, 버나비 지역 인근 주민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이날 총격 사건과 관련, 사건 발생지 인근에서는 총격 사건 발생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차량 화재 신고가 연달아 접수됐다. 

화재 발생 지역은 다트무어 드라이브(Dartmoor Drive) 근처의 마리너웨이(Mariner Way) 인근 골목으로, 해당 차량은 2018년형 회색 계열의 세단(크라이슬러 300)으로 밝혀졌다. 

RCMP는 "총격 사고 최초 신고자에 따르면, 한 차량이 총격 발생 지역에서 급히 현장을 달아났다"며 "이번 사건은 특정 인물을 타겟으로 한 총격 사건으로 추정, 연달아 접수된 차량 화재 사건과 관련지어 수사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살인사건 전담반(IHIT) 관계자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목격자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목격자는 IHIT안내 라인(1-877-551-IHIT(4448)으로 전화하거나 IHIT사이트(ihitinfo@rcmp-grc.gc.ca.)로 제보하면 된다.

최희수 인턴기자 wkim@vanchosun.com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