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곳이 암전, 전력 언제 복구되나?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최종수정: 2015-08-30 08:20

일부지역 30일 오후 4시, 대부분 31일 자정
BC하이드로(수자원전력공사)는 30일 정전복구가 지역에 따라 빠르면 30일 오후 4시부터 이뤄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정전된 주택∙업소가 적지 않은 버나비∙코퀴틀람에서는 빠르면 30일 오후 8시 전력공급이 재개되나, 트라이시티-코퀴틀람∙포트코퀴틀람∙포트무디 일대 복구는 더 늦어질 수 있다. 

한인업소가 밀집돼 있는 버나비∙코퀴틀람 노스로드 700번지부터 2400번지 암전은 31일 자정에 해결될 전망이다. 코퀴틀람센터 일대와 노스로드 인근은 30일 전력복구가 어렵다.  코퀴틀람센터 웨스트우드가(Westwood St.)와 버퀴틀람의 킹앨버트 애비뉴(King Albert Ave)∙블루마운틴(Blue Mountain St.)∙코모레이크 인근 등 정전지역도 포트코퀴틀람∙메이플리지 대부분 지역과 함께 31일 자정 복구가 목표다.

써리와 뉴웨스트민스터 일대 전기 공급도 원활하지 않다. 일부 써리 내 정전은 31일 정오 복구가 예상돼 월요일 출근길이나 매장 영업에 차질을 빚을 전망이다. 

비교적 정전 규모가 작은 랭리∙애보츠포드∙미션∙델타∙리치먼드∙와이트락∙노스밴쿠버∙웨스트밴쿠버 지역은 대부분 30일 오후 4시 복구를 목표로 작업 중이다.

BC하이드로 대변인은 “메트로밴쿠버 시내 변전소를 포함 4곳에 주요한 정전 문제 원인이 있다”며 “29일부터 밤샘작업을 했고, 현재도 총력을 다해 전력 복구를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BC하이드로 웹사이트는 접속 폭주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 정전 발생시 신고는 전화∙문자메시지로만 가능하다. (전화: 1-888-769-3766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49376)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