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주민이 취업을 원하는 “꿈의 직장은?”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최종수정: 2015-02-26 12:01

Infographics
마케팅·여론조사 전문 인사이트웨스트사는 BC주민 3328명을 대상으로 꿈의 직장을 설문해, 민간기업과 공기업 각각 10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민간기업 1위는 여객항공사인 웨스트젯, 공기업 1위는 수자원전력공사인 BC하이드로가 선정됐다. 한편 같은 조사에서 BC주내 직장에 만족하는 행복한 직장인은 68%, 그렇지 않은 직장인은 32%로 나타났다.

직장에 상당히 만족하는 비율을 업종별로 보면 전문직 종사자가 4명 중 1명(25%)으로 가장 비율이 높고, 이어 관리직(23%), 사무직(20%), 소매·서비스업(17%) 순으로 나타났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BC주민 꿈의 직장 5선…좌측 BC주민이 선정한 5대 꿈의 직장, 좌측  민간기업·단체 중에는 웨스트젯, 밴쿠버 커넉스, 애플, 에어캐나다, BC SPCA가 선정됐다. 공기업·공공단체 중에는 BC하이드로, 밴쿠버국제공항, BC복권공사(BCLC), BC아동병원, UBC가 선정됐다.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