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진이 놓친 연예병사 2명, 2시간 동안 뭐했나?

스포츠조선=이유나 기자 lyn@sportschosun.com

최종수정: 2013-06-26 09:44


	세븐 상추 안마방 포착, 비, KCM(강창모), 견우, 김경현  등 연예사병 명단. 사진=사라졌다 들어오는 김병장과 이상병
 세븐 상추 안마방 포착, 비, KCM(강창모), 견우, 김경현 등 연예사병 명단. 사진=사라졌다 들어오는 김병장과 이상병
취재진이 놓친 연예병사 두명은 누구? "가수 출신 김모병장, 배우 출신 이모상병 찾아라!"

SBS '현장21'이 25일 밤 방송에서 톱스타 출신 연예병사가 안마시술소에 출입하는 장면을 포착했고, 국방부가 세븐과 상추를 조사중이라고 전해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취재진이 놓친 두 명의 연예병사에 대한 네티즌들의 추적 의지도 거세다.

방송은 지난 21일 강원도 춘천시 위문열차 공연을 마친 연예 병사들이 공연 후 행적을 추적했다.

오후 10시쯤 사복차림으로 숙소를 빠져 나온 연예병사들은 술을 곁들여 늦은 저녁을 한 뒤 모텔 숙소로 복귀했지만, 밤 11시 30분쯤 가수 출신 김모병장과 배우 출신 이모상병이 숙소에서 나와 택시를 타고 시내로 향했다.

취재진은 이들을 쫓으려 했지만 골목에서 갑자기 사라져 행방을 찾지 못했다. 이후 새벽 2시, 택시를 타고 숙소로 돌아오는 그들을 발견할 수 있었다. 두 시간여 동안 그들은 어디를 다녀오는 것일까?

이후 새벽 2시 반, 취재진은 숙소에서 나오는 가수 출신 연예사병 2명을 쫓아 춘천 시내 안마시술소가 있는 건물로 들어가는 장면을 포착했다. 새벽 4시경 다시 건물을 빠져나온 이들은 취재를 요청하는 기자에게 "결단코 불법 행위를 한 적이 없다"고 잡아 뗐다. 이들은 몸싸움으로 취재를 방해하기도 했다. 술 냄새를 풀풀 풍기면서 "술은 한잔도 마시지 않았다"고 했다.

하지만, 국방부는 관계자가 26일 중앙일보를 통해 "세븐과 상추에 대해 안마시술소 출입 조사중"이라고 밝혀 실명이 드러났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연예사병 제도에 대한 폐쇄"까지 주장하며 분노하고 있다. 특히 국방홍보부 관계자가 "치료 목적으로 안마방에 간 것"이라고 해명해 강도 높은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해당 가수들이 출입한 안마방 주인은 "그들이 각각 17만원을 계산했다"며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아가씨 서비스를 원했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 전반부 공연단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비(본명 정지훈), 상추(본명 이상철), 세븐(최동욱) KCM(본명 강창모), 견우, 김경현 등이 출연자 실명으로 거론된 것을 바탕으로 네티즌들은 놓친 연예사병 두 명의 실명을 추적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눈썰미 좋은 시청자들은 화면에 흐리게 비친 모습 만으로도 특정 연예인을 떠올리며 확신하는 분위기다.

한편 연예 병사의 과도한 특혜는 지난해 말 가수 비가 공무 외출 중 연인 김태희를 만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불거졌다. 비는 이후 근신 기간을 가졌고, 국방부는 1월 말 홍보지원대 특별관리지침을 마련해 연예 사병을 엄격하게 관리하기로 약속했다.

하지만 이번 방송을 통해 방만한 관리 실태가 드러나면서 또 한 번의 파장이 불가피하게 됐다. <스포츠조선닷컴>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