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한국 문화를 품은 오케스트라의 화려한 선율

최성호 기자 sh@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0-06-07 12:32

한국민요·가요 등 쉽고 친숙한 음악을 클래식으로 재구성

캐나다 뮤즈 한국 청소년 교향악단(단장 박혜정) 정기 연주회가 4일 오후 7시 30분 캐필라노 대학 내 퍼포밍 시어터(Capilano Performing Theatre)에서 열렸다.

지난해 6월 창단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고 올해 2회를 맞이하는 정기 연주회에는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캐나다 뮤즈 한국 청소년 교향악단을 이끄는 박혜정 지휘자는 “이번 정기연주회에 한국인 정서에 맞는 오케스트라의 선율로 표현하려 노력했다”며 “친숙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음악들과 서양의 클래식을 섞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연주회를 즐겁게 꾸몄다”고 밝혔다.

이날 공연은 한국을 대표하는 민요를 향피리와 오케스트라 연주로 재구성한 ‘아리랑’을 시작으로 ▲ 애니메이션 하울의 음직이는 성 주제 곡 ▲ 그대 배달의 후예이거든 ▲ 오페라 ‘잔니 스키키’의 오, 나의 사랑하는 아버지 ▲  마법의 성 ▲ 모차르트의 협주곡 ▲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9번 순으로 이어졌다.

박 지휘자는 연주를 마치면서 “학생들의 시험기간이 겹쳐 연습시간이 부족해 걱정했다”며 “연주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응원해준 학생들과 부모님 그리고 교향악단을 아껴주는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 : 캐나다 뮤즈 한국 청소년 교향악단(단장 박혜정) 정기 연주회가 4일 오후 7시 30분
캐필라노 대학 내 퍼포밍 시어터(Capilano Performing Theatre)에서 열렸다. >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포토

영상

  • ‘첫 집 구매자’ 위한 세미나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