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캐나다인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는?

경영오 기자 kyo@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7-05-19 15:20

‘MEC 2년 연속 1위’ Costco, IKEA 등 상위 랭크

캐나다인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는 MEC(Mountain Equipment Co-op)인 것으로 조사됐다. MEC는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2위 CAA(Canadian Automobile Association), 3위 코스코(Costco) 4위 페어먼트 호텔 5위 IKEA 6위 챕터스 7위 프레지던츠 초이스(President’s Choice) 8위 인터랙(Interac, 결제서비스 제공업체) 9위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 10위 웨스트젯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빅토리아 대학의 피터 B. 구스타브슨 경영대학(PETER B. GUSTAVSON School of Business)에서 실시했다. 이 중 CAA와 태양의 서커스는 올해 새롭게 10위권에 진입했으며 프레지던츠 초이스는 지난 해 1위에서 올해 8위로 떨어졌다.


한편 11위를 차지한 Kicking Horse Coffee는 커피&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뷰티 부문에서는 도브, 전자 부문에서는 애플, 미디어 부문에서는 CBC, 운송 부문에서는 FedEx 등이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레스토랑&테이크아웃 부문에서는 팀홀튼이 27위, 스타벅스는 46위를 차지했다.

 

경영오 기자 kyo@vanchosun.com



<▲ 커피 & 차 부문 1위를 차지한 Kicking Horse Coffee. 사진제공=Kicking Horse Coffee>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포토

  • 가수 피오나, 캐나다에 그래미상 선사
  • ”주정부 추천이민 제한 풀어야 인력 확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