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아빠가 만드는 손쉬운 요리- 참치 식빵컵 샐러드

밴쿠버조선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2-02-08 10:42

식빵 컵에 참치가 쏙~ 맛도 건강에도 굿!

연말을 맞아 가정에서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도 적지 않다. 홈파티용 요리를 준비할 때는 독특하거나 어려운 요리보다는 간편한 메뉴 중심으로 구성하고, 평소 즐겨 만드는 익숙한 요리에 재료나 모양을 약간만 바꾸는 것도 좋다. 요리 초보부터 고수까지 누구나 손쉽게 파티 요리의 재료로 활용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참치캔이다. 전채부터 메인 메뉴까지 다양한 요리에 넣을 수 있고, 별도의 조리 없이 그대로 먹을 수도 있어 편리하다.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 중 하나로 살찌기 쉬운 고칼로리 메뉴에 활용하면 담백하게 즐기는 데 도움이 된다.

동원F&B가 선보인 네모난 모양의 참치 제품 '동원 델큐브참치'를 활용할 수도 있다. 플라스틱 용기에 든 한입 크기의 네모난 참치로 조리해도 형태가 부서지지 않고 유지되어 햄이나 두부를 대신해 구이·볶음·샐러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것으로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고 참치와 카놀라유 등을 활용해 참치 모양을 네모나게 만드는 기술인 FM(Fish Mold) 공법으로 만들었다.

요리연구가인 이미경 네츄르먼트 대표는 아빠가 직접 만드는 참치 활용 홈파티 메뉴로 '참치 식빵컵 샐러드'를 추천한다. 이미경 대표는 "식빵을 오븐에 구워 컵 모양을 만든 다음 각종 채소와 참치를 얹으면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샐러드를 완성할 수 있다"고 귀띔한다.

Recipe

-재료(2~4인분)
델큐브참치 1캔, 식빵 8장, 양배추 2장, 사과 1개, 다진 파슬리 약간, 소스(마요네즈 2큰술, 머스터드·설탕 1작은술씩)
-만드는 법
1. 참치는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식빵은 가장자리를 제거하고 밀대로 밀어 얇게 편 다음, 컵 모양으로 구부려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5분간 바삭하게 굽는다.
3. 양배추는 깨끗하게 씻어 곱게 채 썰고, 사과는 껍질을 벗긴 다음 굵게 채 썬다. 분량의 마요네즈, 머스터드, 설탕을 한데 섞어 소스를 만든다.
4. 1의 참치와 3의 채 썬 양배추, 사과를 소스로 버무려 2의 컵 모양으로 구운 식빵에 올린다. 다진 파슬리를 뿌려 장식한다.




글=이현진 기자
요리=이미경 네츄르먼트 대표
사진=동원F&B 제공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