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Express Entry 구체화

김상훈 imm@eleaders.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4-07-15 14:13

이민국이 14일에 내년 1월 도입 예정인 Express Entry 에 관한 구체적인 절차를 발표했습니다. 물론 더 세부적인 사항이 발표를 기다리고 있지만, 전반적인 컨셉을 파악하기에는 충분할 정도로는 발표가 된거 같습니다.

Express Entry
 
2015년 1월 도입
 
Step 1)
이민지원자는 Express Entry 프로파일을 온라인으로 신청
프로파일 : 스킬, 직장경력, 언어능력, 교육경력, 그 외 다른 자세한 사항
이 중, FSW, FSTP, CEC, PNP 중의 신청 자격이 되는 후보자는 Express Entry “pool” 에 속하게 됨
그리고, 이 pool 에 속한 지원자들은 순위가 매겨지게 되고, 상위에 랭크한 (경제적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최고로 판단되는) 후보자들과 그리고 유효한 잡오퍼가 있거나 주정부 노미니를 받은 사람들은 영주권 신청 자격을 초대받게 된다 (ITA).
 
유효한 잡오퍼가 없거나 또는 주정보 노미니를 받지 않은 후보자는 반드시 Job Bank 에 등록을 함으로써 자격있는 캐나다 고용주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해당사항이 있을 경우, 고용주들은 LMIA를 받아야 하며 이러한 이민용 LMIA 는 신청비가 없다 (즉 1000불에 해당하는 신청비 없음)
이러한 프로파일을 다 작성했다고 해서 ITA (Invitation to Apply, 영주권 신청 초대)를 바로 보장 받는 것은 아니다.
 
Step 2)
Pool에서 그들의 스킬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로 랭크를 한 후보자들은 ITA 를 받게 된다.
유효한 잡오퍼 (LMIA 수속중인 것을 전제로 해서)가 있는 후보자들 또는 주정부 노미니를 받은 후보자들은 이러한 랭킹 시스템에서 고득점을 받게 된다.
이러한 ITA 를 받은 후보자는 60일 안에 FSWP, FSTP, CEC, PNP (일부) 중에 하나를 통해 온라인으로 이민을 신청을 해야만 한다. 모든 필수 증빙서류들이 갖춰지면 CIC 는 대부분의 경우 6개월 이내에 이민 수속을 완료하게 된다.
Pool에 들어가 있는 후보자지만 프로파일을 입력한 시점에서 12개월동은 IAT 를 받지 못한 지원자는 새롭게 프로파일을 제출해야 하고 다시 pool 에 (조건에 맞는 경우) 들어가게 된다.
*PNP 주정부이민의 경우 Express Entry 를 하지 않고 현재 방식으로 여전히 신청 가능하며, PNP  중에 일부 할당 넘버를 Express Entry 로 신청 가능
 
기사제공: 이리더스 (FSS유학/FIS이민) 이주공사  van@fiskorea.com  604 568 5863   www.eleaders.com/imin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