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여름 방학을 보람있게…. 보내기!!!!

배한길 info.elc09@gmail.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4-06-29 20:32

        지금은 학교, 선생, 학생, 그리고 학부모가 모두 힘든 시기 입니다. 방학중에도 선생들의 파업은 계속 진행 되어 질것 같고 새로운 고용 계약은 아직도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사항입니다. 특히 여름 학기가 전면 중단 될것으로 사료 되어지어 모든 사람들이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낼것으로 사료 되어집니다.

        여름 학기가 없어지면 그 동안 계획했던 많은 것들에 차질이 생기게 되며 아이들 지도에도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님이 많으 실거라 생각되어 집니다. 이 부분의 걱정을 조금 이라도 덜어 들이기 위해 제가 몇가지 도움이 되실만한 것들을 감히 말씀 드릴까 합니다.

        첫번째로 공립학교와 관련된 프로그램은 문을 닫지만 그렇지 않은 프로그램은 계속됩니다. 예를 들어 여름 학기를 통해 학점을 이수하고 더 나은 성적을 받기위했던 학생들은 BC 주 가 인정하는 온라인 코스를 듣는 것이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많은 온라인 코스가 각각의 교육청에서 주관하기 때문에 교육청의 온라인 코스는 들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사립학교에서 운용하는 온라인 코스가 있다는 것을 아는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 사립학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코스도 다른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코스 처럼 똑같이 BC 주에서 인정 받습니다. 예를 들어 사립학교 온라인 코스에서 math 11 과목을 들었다면 다음 학기에 학교에 가서 math 11을 다시 들을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면 BC 주에서 사립학교에서 받은 학점을 인정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특정한 학교를 말씀 들일수는 없지만 인터넷 Searching 프로그램에서  online private school 이라고 검색하시면 필요한 정보를 찾을 실 수 있으실 겁니다. 시민권자 및 이민자에게는 학비는 무료이며, 유학생은 500에서 1000 달러 사이의 학비를 지불 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각종 비영리단체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많은 비영리 단체들이 교사들의 파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어지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위하여 예년 보다 더 많은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였습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무료 이거나 아주 적은 비용으로 참가 하실수 있으니 오늘이라도 인터넷에서 free camp  그리고 여러분이 사시는 도시 이름을 입력하시면 아마도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실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시기를 맞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눈을 돌리시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신다면 아직도 훌륭한 여름 방학을 보낼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모두 힘내십시요.!!! 



배한길의 수학,물리칼럼

칼럼니스트:배한길

E-mail: info.elc09@gmail.com

  • BC Comox Valley 교육청 교사
  • 교육컨설턴트(ELC 에벤에셀)
  • University of Calagry 석사
  • SFU 수학교육전공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