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2012년형 혼다 어코드

윤대열 daleyoondesign@hotmail.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2-07-26 11:02

캐나다인보다 한인에게 더 인기 있는 중형 세단 혼다 어코드(Honda Accord)를 소개한다. 이제 거의 마지막 디자인의 단계에 있기는 하지만, 힘과 내부 공간, 그리고 승차감의 선두주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4기통 엔진 (2.4L VTEC) 과 6기통 엔진 (3.5L VTEC) 중에서 고를 수가 있다.  시빅(Civic)은 좀 작은 것 같고, SUV는 큰 것 같은 딜레마에 빠지셨을 때 한 번쯤 권하고 싶다.  4도어는 4인 가족기준에 좋을 것 같고, 2도어는 날렵한 모양새로 젊은 세대들에게 좋을 것 같다. 2012년부터는 블루투스(Bluetooth), 운전석 파워시트(Power seat), 그리고 알로이 휠(Alloy wheel)이 기본으로 달려 있다.



첫번째, 안락함. 처음 어코드를 타 보고 느낀 점은 마치 소파에 앉아서 길 위를 미끄러져 가는 듯한 편안함이었다.  4기통은 가속 시 약간의 픽업(pick-up) 소음이 들리지만, 6기통 엔진은 조용히 힘을 받으며 미끄러지듯이 나아 간다.

두번째, 공간. 앞 좌석도 뒷 자석도 모두 편안한 팔꿈치 공간(Elbow room)과 다리 공간(leg room)을 여타의 SUV만큼 보장한다. 또한 트렁크 공간도 넉넉하여 활용이 용이하다.

세번째, 보편성. 너무 튀지도 그리고 진부하지도 않은 외부 디자인으로 몇 세대를 거치면서도 질리지 않는 무난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네번째, 안전성.  여느 혼다 차량과 마찬가지로 6개의 에어백과 ACE 바디구조(Body Structure)로 운전자와 승객을 사고의 피해로부터 보호한다.

다섯번째, 높은 중고가(high resale value). 여느 혼다 차량과 마찬가지로 다시 시장에 내놓았을 때 동급차량들 중에서 가장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이다.

선적 및 검사비를 포함하여 4기통 4도어의 가격대는 $27,730에서 $33,530이며, 6기통 4도어의 가격대는 $35,130에서 $37,130이다. (참고로 6기통은 기본이 가죽 열선 시트이다.)

Marv Jones Honda (메이플 리지) 김학균 (Honda Brand Specialist)  Cell: 604-916-4455




그림:윤대열/ 자동차디자인교육원 ArtTech (604) 788-8033

윤대열의 Auto & Design

칼럼니스트:윤대열/자동차디자인교육원 ArtTech

E-mail:daleyoondesign@hotmail.com

전화번호:(604) 788-8033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