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최문상 원장의 '美' 이야기] 신기술로 여드름∙모공 잡기

최문상 원장 info@mcmedgroup.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0-12-01 16:24

'레불란 PDT'는 빛과 약물을 사용해 목표물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하는 ‘최신 광역동 피부치료 요법’입니다. 레불란은 미국DUSA사가 개발한 약물로, 미국과 캐나다 보건성에 의해 광선각화증(Actinic Keratosis)치료제로써 허가를 받은 전문의약품입니다.

레불란은 적혈구의 중요성분인 헤모글로빈 생성시 필요한  레불라닉산이라는 자연물질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드름과 모공치료에 뛰어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최근에 많이 사용되는 치료방법입니다.

레불란PDT은 난치성 여드름이나 약물요법에 대해 부담을 갖고 있는 염증성 여드름 환자들에게 적합한 최신 여드름 치료의 하나로, 피부 속 피지선의 위축과 여드름 박테리아를 파괴시켜 여드름 병변의 재발율을 억제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여드름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치료방법 소개
1.깨끗하게 세안한 피부에 레불란을 골고루 도포하고 60분에서 90분 정도 깜깜한 치료실에서 누워 있습니다. 이 과정을 ‘인큐베이션’이라고 합니다. 인큐베이션 기간 동안, 피부 속으로 흡수된 레불란은 피부세포의 신진대사에 의해 프로토폴피린이라는 물질로 변화됩니다.
  
2. 피지를 과다 분비하는 피지선은 다른 피부세포에 비해 신진대사의 속도가 무척 빠르기 때문에 레불란을 재빨리 프로토폴피린으로 변화시킵니다. 따라서 피지선 깊숙히 프로토폴피린이 높은 농도로 축척됩니다.
3. 인큐베이션이 끝난 뒤, 블루라이트나 IPL등 적절한 광원을 사용해 빛을 피부에 비추게 되면 피지선에 농축된 프로토폴피린이 활성산소를 발생 시키게 됩니다.

4. 활성산소는 과잉활동 중인 피지선을 파괴하고, 결과적으로 피지분비량이 현저히 줄게 되면서 피지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이 치료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떠한 효과가 있나?
번들거리는 피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넓어진 모공 뿐만 아니라 다른 치료방법으로 효과를 보지 못한 악성 여드름까지 매우 효과적으로 치료 할 수 있으며, 재발률도 매우 적습니다.

레불란PDT의 장점은?
다른 여드름 치료방법은 효과가 한시적인데 반해, 아큐테인과 레불란은 피지선 위축효과로 인해 여드름 재발확률을 현저하게 줄여주는 이 시대의 가장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방법입니다.
아큐테인은 효과가 좋지만, 피부가 매우 건조해지는 등의 부작용으로 쉽게 사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반 레불란PDT는 과잉활동 중인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기 때문에 피부가 과다하게 건조해지는 현상이 없습니다.

그리고 국소적인 자극 외에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성장기의 청소년, 임산부, 심신이 약한 자, 먹는 여드름 약에 부작용이 있었던 환자, 항생제 내성으로 효과가 좋지 않았던 환자, 다른 질병으로 약물을 투약 중인 환자에게도 위험부담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3회의 간단한 시술만으로 여드름 재발걱정을 오랫동안 할 필요가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여드름 박테리아를 죽이고 피지선 위축과 각질층의 필링효과를 통해서 모공 폐쇄와 모공확장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불란PDT의 주의사항은?
레이저시술 후 약48시간이 지나야 피부에 남아있는 레뷸란이 사라지게 되므로, 이틀 동안은 피부에 남아있는 레불란이 빛에 반응하지 않도록 태양을 조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낮시간이 짧은 겨울철에 시술하기에 적합한 치료방법입니다. 시술 후 3일 정도 피부가 붉어지게 되고, 일주일 정도 약간의 필링이 일어나게 됩니다. 시술 전 피부에 피지가 많이 쌓여 있던 환자의 경우, 시술 후 1~2주간 오히려 여드름이 더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새로운 여드름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속에 있던 기존 피지가 배출되는 시술로 인해 현상입니다. 이런 환자의 경우 쌓여있는 피지를 제거하는 스킨 스케일링을 받고 레불란PDT 치료를 받는다면 이런 현상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레불란 PDT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시술상의 방법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광원을 선택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블루라이트, IPL, 혈관레이저를 적절히 사용하는 경우에 효과를 증대시키고, 동시에 여드름 붉은 자국까지 치료 할 수 있으므로 이런 장비를 모두 보유한 전문병원에서 시술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최문상 원장의 '美' 이야기
 

칼럼니스트: Dr. 최문상, BS, MS, ND | Tel: 604-990-6655

주소: 504호 145 East 13th Street, North Vancouver

웹사이트: www.mcmedgroup.com | email: info@mcmedgroup.com

  • 미용의학전문의 (AAAM)
  • (현) MC 피부미용 전문병원 & 스파
  • (전) 예일의대 부속병원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