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최문상 원장의 '美' 이야기] 자가혈 피부재생술 그리고 자가혈 필러

최문상 원장 info@mcmedgroup.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0-08-25 13:40

주름을 제거하는 방법은 연예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큰 관심거리 입니다. 여러가지 주름제거 레이지 시술이 존재하지만, 적어도 몇 주간의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이 때 생활로 바쁜 환자분들이 시술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필러성형인데요, 패인 곳을 채워주고 필요에 따라서는 볼록하게 볼륨있는 얼굴을 만들어 주며 시술시간이 짧고 회복기간이 없어 편리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 되고 있습니다.

이번 회에는 비교적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는 ‘자가혈 피부재생술’과 ‘자가혈 필러’라는 시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가혈이란?
자가혈을 사용한 피부재생술과 필러 시술은 자신의 몸에서 추출한 혈액을 원심분리기로 분리하여 혈액 내 혈장과 혈소판을 적혈구로부터 분리한 물질을 사용해 주름제거나 리프팅에 사용을 하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피주사, 또는 PRP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어떤 효과가 있나요?
피부에 흡수된 자가혈은 성장인자를 분비하는데, 새로운 피부를 만드는 진피와 표피의 탄력물질을 만들어 내는 섬유아세포와 케라티노사이트의 증식을 촉진하고, 시술 부위의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할 새로운 혈관을 형성함으로써 피부에 활력과 피부결을 좋아지게 합니다.

자가혈 피부재생술과 자가혈 필러의 차이점은?
분리된 혈장은 PPP라고 불리는 혈소판이 적은 부분과 PRP라는 혈소판이 풍부한 부분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자가혈 필러는 PPP와 PRP모두, 즉 혈장 전체를 사용하는 반면, 자가혈 피부재생술은 혈장의 일부분인 PRP, 즉 ‘혈소판이 풍부한 혈장’만 사용해서 피부의 재생을 유도하는 점이 가장 큰 차이입니다.

자가혈 필러는 부족한 공간을 채워서 볼륨을 늘려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주름을 채워 넣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치료효과는 6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이에반해 자가혈 피부 재생은 피부재생에 큰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탄력, 모공축소, 피부결 개선 등에 사용이 되며, 치료 효과는 2년 이상 지속됩니다. 또한 효과를 배가 하거나, 흉터등을 치료하는 경우 프락셔널 레이저나 MTS(더마롤러)와 같이 시술을 하기도 합니다.

누구에게 적합한 시술인가요?
자가혈을 사용한 치료법은 기존 필러에 신체거부 반응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분, 좀더 자연적인 방법으로 피부를 개선하고 싶으신 분, 또는 피부가 민감해 레이저 시술이 적합하지 않은 분에게 권해드릴 만한 치료방법입니다.
일반 필러에 비해 피부탄력증가와 모공축소효과가 탁월합니다. 일반 필러와는 달리 시술 면적에 따른 비용 증가가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얼굴 전체를 치료하시고 싶은 경우에도 적합한 시술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시술과 마찬가지로, 시술하고자 하는 부위에 피부질환이 있는 분은 시술을 받을 수 없으며, 시술 부위에 대상포진이나 단순포진(Herpes)이 있으신 분은 시술 전후 항바이러스제 투약이 필요합니다.

시술 전∙후 주의 사항은?
레이저 시술과는 달리, 자가혈은 이용한 시술은 별다른 주의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시술전에 피가 묽어 질 수 있는, 아스피린이나 물고기 기름(오메가-3)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우나, 경락 마사지, 음주, 흡연 등은 시술 효과를 저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후 최소 1주일 간은 피하는 것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대부분 이 시술 후에는 쉬셔야 하는 기간이 거의 없이 일상생활로 돌아가실 수 있습니다. 시술 직후에 본인만 느낄 정도의 약간의 붓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2-3일정도면 부은 느낌은 거의 없어집니다. 시술 직후부터 바로 화장이 가능하며 운동 등 일상생활에 제약이 없습니다.

얼마나 안전한가요?
본인의 혈액으로부터 만들어 졌기 때문에, 알러지 반응이 극히 드물고, 피부를 태우거나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상처나 색소침작의 위험도 극히 드뭅니다. 저희 병원의 경우 자가혈을 이용한 시술을 500회 이상 시술 했지만 부작용 발생 사례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매우 안전한 시술이라고 생각됩니다.
 

 



최문상 원장의 '美' 이야기
 

칼럼니스트: Dr. 최문상, BS, MS, ND | Tel: 604-990-6655

주소: 504호 145 East 13th Street, North Vancouver

웹사이트: www.mcmedgroup.com | email: info@mcmedgroup.com

  • 미용의학전문의 (AAAM)
  • (현) MC 피부미용 전문병원 & 스파
  • (전) 예일의대 부속병원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