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캐나다 퀘백 주정부 학생 이민 1달이면 영주권 확정!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0-02-19 00:00

부족한 기술력을 보충하고 주(州) 경제 발전을 위해, 주 정부가 이민법을 새로 개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은 프랑스라 불리는 퀘백 또한 최근 새롭게 이민법을 개정하여 발표하였으며, 크게 두 가지 이민 프로그램(학생 이민프로그램과 경험이민)의 자격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첫째, 학생 이민 프로그램에서 2년 이상 교육과정에서 디플로마를 받고 불어 중급 실력을 증명하면, 학생 카테고리로 주정부 이민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과거와는 달리, 새로운 이민법에서는 전공분야 및 경력에 관계없이 이민 신청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졸업하기 6개월 전에 학생 이민 프로그램으로 이민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속기간 역시 짧아저 신청후 1개월 이면 주정부 승인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수속기간만 고려한다면 캐나다내 이민 프로그램 중 가장 빠른 이민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캐나다 경험이민이 2년 경력이 필요한 반면, 퀘백주 정부 경험이민은 1년 이상 O,A,B 직업군에서 일한 경력만을 증명하면 이민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험이민의 자격 완화 발표의 배경에는 EA SPORTS 라는 세계적인 게임 소프트웨어 회사가 있습니다. 몬트리얼 EA SPORTS 의 경우, 기술직 외국인 노동자들이 20% 이상이며. 퀘백 주정부는 이 기술자들의 이민을 장려하여 지속적인 기술 발전과 나아가 퀘백주 경제 발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이민이 어떤 면에서는 힘들어 졌다고 볼수도 있겠지만, 각 주정부 이민 카테 고리를 잘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이민 할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를 알고 준비 하는것이 가장 중요 합니다.

 아래 내용은 새로 업데이트된 퀘백주 정부 사이트 입니다.

http://www.immigration-quebec.gouv.qc.ca/fr/immigrer-installer/travailleurs-temporaires/demeurer-quebec/demande-csq/index.html



K&K의 이민칼럼
K&K 이주 컨설팅

칼럼니스트: Kenny Tam | Tel: 604-939-2660

Web site: www.kkimin.com

  • 캐나다 태생 K&K 이민컨설팅 대표 (캐나다 정부경력 8년)
  • 다음카페: http://cafe.daum.net/helloimin
  • 블로그: http://blog.naver.com/kkimin1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