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09-07-18 00:00

“ 처음 이민와서는 진짜 정신 하나도 없었어요. 투자이민으로 와서 나름 비즈니스 한다고 너무 바빴고 처음 몇년은 노는 날도 없이 일했으니까요. 그래서 한편으로는 아이들을 제대로 챙겨주지 못해서 좀 미안해요. 이제는 좀 숨 좀 돌리고 살 만 하다 싶은데, 막상 시간적 여유가 있고나니까 뭘 어디서 즐겨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어른들이야 골프라도 있지만, 여기 어른들만 재미보려고 이민 온 거는 아니니까 이왕이면 아이들까지 다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더더욱 좋겠는데… 여기 여름은 금방 지나가 버리니까 야외에서 즐길수 있는 여름 프로그램이 있다면 금상첨화겠어요 ”

살기좋은 도시를 꼽는 여러 조사에서 항상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캐나다 밴쿠버.한인들이 많이 정착해 살고있는 코퀴틀람 지역만 예로 들더라도 커뮤니티 센터와 아쿠아틱 센터만 잘 이용하셔도 이 여름철을 적은 돈으로 알차게 나실 수 있습니다.

수영(Aquatics)
비용이 부담되신다구요? 적은 돈으로 더 즐기실 수 있는 프로그램이 코퀴클람 야외 수영장에서 제공됩니다. 이번 여름, 야외 수영장 이용요금( Drop-In Outdoor Pool Rates) 이 조정되었습니다. 한회 이용하실 때 아이와 청소년, 노인층은 $1, 성인에게는 $2 이 적용됩니다. 
코퀴틀람 야외 수영장에서 진행되는 수영초보반(Learn-to-swim programs) 프로그램 등록을 하시면, 코퀴틀람 거주자에 한해 적용되는 특별할인 우대혜택을 받습니다. 수강료는 프로그램별로 다르며 정상가격 대비 25% 할인가격이 적용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604 927 4386로 하십시오.
야외 수영장을 빈번하게 이용하는 가족이라면 새로운 여름철 시즌 패스를 고려해 보십시오. 몇번을 오셔서 이용하시든 추가비용부담이 없습니다. 여름 시즌 패스가격은 아이와 청소년, 노인층은 $25, 성인은 $50이며, 구입은 City Centre Aquatic Complex 이나 Chimo Aquatic & Fitness Centre에서 가능합니다.


비용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온가족 프로그램들
Blue Mountain, Cottonwood or MacDonald Elementary School 부근의 공원에 가시면 무료로 반나절을 재미나게 보낼 수 있는 공예공작, 게임, 스포츠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춤에 관심 있으세요? 단돈 $1로 6세에서 10세 아이들은 Summit Community Centre에서 재즈, 발레, 힙합댄스를 배울 수 있습니다. Pinetree Community Centre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농구 드랍인 프로그램을 $1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관심있는 프로그램들을 시간대별로 잘 조절해서 참여하다보면 여름이 짧다고 느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activecoquitlam.ca/을 참조하거나 604.927.4386.로 문의해 보십시오.


C.A.P Card (community active card) 혜택 즐기기
코퀴틀람 지역 거주자를 한해, 지역내 여가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데 따른 경제적 어려움을 지원보조하고자 마련된 leisure access financial assistance program을 일러 CAP카드라 합니다. 소득수준에 따라 신청가능하며 이 카드를 소지한 분들께는 지역내 여가활동 프로그램이용시 최고 50%까지의 할인가격이 적용됩니다. 자격심사는 가족구성원에 따른 총 가계소득(Gross Family Income:가족 구성원이 캐나다 혹은 해외(한국)에서 얻은 모든 세전수입의 총합)을 기준으로 합니다. 단, 신청서를 작성하신후, 604 927 4386으로 전화, CAP카드 신청을 위한 예약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약속일 당일에는 거주지 증명서류 (전화, 또는 전기요금 고지서), 소득증명류(세금 신고서 또는 고용소득증명서)를 갖고 가십시오. CAP 카드는 발급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레저프로그램 이용을 위해  CAP카드를 제시할 때, 거주 증명차원에서 신분증을 제시해야 할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참조http://www.coquitlam.ca/Residents/Recreation+and+Community/Activities+and+Programs/default.htm


필자  써니 윤 2007년부터 석세스 다문화 초기아동발달 서비스 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코퀴틀람 시청에서 운영하는 포탈 사이트 citysoup 의 번역가/기고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석세스가 운영하는 무료 놀이방에서는 자유놀이와 미술공작시간, 써클타임 프로그램 등이 제공되며 아동도서와 자녀양육 관련도서 대출도 가능합니다.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이용하는 무료 놀이방은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운영되며, 월/수/금요일에는 오전 9:30-12:00까지, 화/목요일에는 오후 12:30-2:30까지 운영됩니다. 초기아동발달에 관한 프로그램이나 6세 이하 아동을 둔 한국부모님들의 육아모임관련 문의는 604- 468-6101 (담당: 김은주), 석세스 운영 무료 놀이방 문의는 604-468-6062 (담당: 써니 윤)으로 하십시오.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칼럼니스트:조은숙
  • 석세스의 가족지원 및 심리상담프로그램 담당자
  • 김은주/써니윤
  • 영유아발달 프로그램 담당자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