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한국 방문할 때 미화 1만 달러 이상 소지 신고해야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1-11-19 00:00


한국 방문할 때 미화 1만 달러 이상 소지 신고해야


최근 관련법 어겨 불이익 당하는 사례 늘어나

본국 국세청은 재외 교포와 외국인 등 해외 여행자들이 한국을 방문할 경우 미화 1만 달러 이상을 초과하는 금액을 가지고 출 입국하는 경우 한국 세관에 신고하도록 조치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이 신고 절차를 거치지 않아 한국 외국환거래법에 의해 불이익을 당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 한인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외화 휴대 반출입 신고제도는 마약 거래나 불법적인 돈 세탁 행위 등을 단속하기 위해 미국, 일본, 프랑스 등 주요 국가들인 운영하고 있는 제도다. 특히 내년에는 한국에서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와 부산 아시아경기대회가 열릴 예정이어서 외화 반출입 신고가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재외 동포와 외국인이 한국에 미화 1만 달러 상당을 초과하는 금액을 가지고 입국하거나 출국할 때는 공항에 있는 세관 외환 신고대 또는 세관 출입국 사무실에 신고해야 한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