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외국 간호사자격증 소지자에 취업 허락 촉구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1-00-00 00:00

BC간호사협회, 인력난 해소위해 정부에 건의
BC 간호사협회는 고질적인 간호사 인력난 해소를 위해 외국에서 간호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이 캐나다간호사자격시험을 치루기 전에 임시로 취업할 수 있도록 허락할 것을 보건 당국에 건의했다. 간호사협회측은 캐나다 정규 학교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등한 수준의 과정을 거친 사람 중 영어 의사 소통이 가능하고 전과 기록이 없는 사람에 한해 취업을 허락하는 것은 현 정책에 위배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간호사협회측은 인력 부족난으로 인해 병원의 정상적 운영이 위협받고 있는 실정 속에서 정부가 과감한 대책을 강구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협회측은 정부가 아무런 대책을 강구하지 않을 경우 상당수의 간호사들이 정년퇴직하게 될 2010년경에는 캐나다의 간호사 인력 부족이 11만 명에 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건부 대변인은 판워쓰 보건부 장관이 간호사협회의 이같은 제안을 전적으로 지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