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캐나다 올해 경제 성장율 3% 전망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1-01-04 00:00

'경기침체 피해갈 수 있다' , CIBC 경제분석팀 발표
올해 캐나다와 미국 경제가 침체될 것이라는 전망과 달리 캐나다 경제는 올해도 3% 이상의 경제 성장율을 기록할 것이라는 상반되는 전망이 발표됐다. CIBC 경제 분석팀은 2000년도 만큼의 호황은 아닐지라도 2001년과 2002년에 캐나다와 미국은 3% 이상의 경제 성장율을 달성할 것이라는 전망을 3일 발표했다. CIBC 경제분석팀은 그러나 경제 경착륙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미국의 금리 인하 조치 등과 같은 적절한 경제 조치 단행을 통해 경제 경착륙을 피해갈 수 있다고 밝혔다. CIBC 경제분석팀은 이 같은 전망은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3일 전격적인 금리 인하 조치를 단행한 것과 함께 미 달러화의 가치가 현재 큰 변동을 보이지 않는다는 것과 에너지 가격이 급등하지 않는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IBC 경제분석팀은 이 같은 전제 조건이 지속된다면 캐나다 경제는 올해 3.3%의 경제성장율을 달성하고 2002년에는 이보다 높은 3.9%의 경제성장율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