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BC주 부채, 주민 1인당 1천 달러 증가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1-03-30 00:00

지난 총선 이후 BC 주의 부채가 주인 1인당 1천 달러 가까이 늘어났다고 BC 감사원이 발표했다. 지난 96년 총선 이후 지난 해까지 BC주의 부채 규모는 주민 1인단 7천605달러에서 작년에는 1인당 8천 600달러로 늘어났다. 늘어난 부채 부담 중 절반은 1999/2000 회계 연도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폴 램시 BC주 재무장관은 현재 부채규모는 BC주의 경제 성장 속도에 견주어볼 때 적당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램시 장관은 어떤 정부도 부채가 없는 정부는 없다며 BC주의 국내총생산(GDP)은 부채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램시 장관은 주요한 경제 지표인 BC주의 국내총생산 대비 부채 규모는 캐나다 전체에서 알버타주 다음으로 낮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야당인 자유당은 BC주의 부채와 예산 적자가 점차 증차하고 있다며 BC 주정부가 부채를 줄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반박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