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law
christina (70.52.233.XXX) / 이메일: smartdb77@gmail.com / 번호: 2837 / 등록: 2011-03-25 12:13 / 수정: 2011-03-25 12:13 / 조회수: 4115
※ 전문가 답변 요청 안내 : christina 님이 이민정착 전문가 박광우 님께 묻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캐나다에 캐너디언 남자친구가 있어 캐나다를 입국하려고 합니다.

남자친구는 제가 4개월 전쯤 Sheraton Hotel에서 인턴을 하던 중 만난 사람이구요.
만난진 4개월정도 됐지만 저흰 미래를 약속했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여쭤보고 싶은 것들이 있습니다. 

우선 제 상황을 말씀 드릴께요.

저는 대학 졸업하자마자 2009년 2월에 관광비자로 캐나다에 와서 영어공부하고 관광비자 한번 연장과 학생비자 한번 연장으로 캐나다에 머물렀구요. 비자신청시에는 정식절차를 따라서 그런지 모두 문제 없었습니다.
제 비자가 4월 1일까지라 18일에 저는 한국에 입국했구요 지금 한국에 있습니다.

물론 남자친구는 저에게 자신이 sponsor를 하는 것을 제의했구요.
남자친구가 알아본 바로는 그 스폰서는 common-law 바탕아래 진행되어 질거라고 합니다.

마냥 남자친구만 믿고 가만 있을 수 없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나름 알아보려고 애쓰다가  정말 다행히도 이 싸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아무 정보도 없고 너무 막막합니다ㅠ 도와주세요...

일단 제가 궁금한 것들 몇가지 적어놓을게요.

1. 제가 common-law를 통해 다시 캐나다에 들어올 경우 어떤 비자로 들어가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저는 이제 학교도 학원도 다닐 생각이 없구요.

2. 그리고 아무 문제 없이 캐나다에 입국하기 위해선 얼마기간 동안 한국에 머무는 것이 좋은지요??
1년미만이라던가,, 뭔가 정해진 기간이 있을 듯 싶네요..

3. 캐나다에 입국해 남자친구와 common-law 를 신청하면 언제쯤 모든게 확실해 지나요?
그리고 언제쯤 합법적인 일을 할수 있는지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