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하세요?”

등록 : 2012-10-30 13:58

써리 교육청 무료 설명회 개최
한인 학생과 학부모가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가 써리교육청 주최로 오는 11월 8일 오후 3시 45분에 와이트락 세미아무고교에서 열린다.

한인 학생과 부모가 IB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은 배경에 대해 써리 교육청 한국어 정착담당 케이 임-게이트하우스( Lim-Gatehouse)씨는 IB 디플로마는 세계 어느 학교에서나 인정받고, 또한 주요 장학금을 받을 기회가 제공되며, 대학진학시 바로 2학년에 진학할 기회도 제공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비판적 사고력을 연마하려는 학생들도 IB프로그램에 관심을 둔다고.

당일 무료 설명회는 다년간 IB프로그램 코디네이터로 활동해온 린 폴페치(Porpaczy)씨가 진행하고, 한국어 통역이 제공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듣는 학생의 경험담을 통해 난이도와 장점에 대해 듣고, 궁금한 점에 대해 문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설명회 참석 희망자는 써리교육청 웰컴센터로 전화해 임-게이트하우스씨에게 사전등록을 해야 한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문의·등록전화:   604-543-3060
행사장소: Semiahmoo Secondary Drama Room (1785-148th St. Surrey)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캐나다인, 진학할 대학 평판 보고 골라
좋은 대학을 나와 좋은 직업을 갖고 싶은 꿈은 캐나다인도 한국인과 똑같다. 설문조사 전문 입소스리드사가 캐나다인을 대상으로 진학할 대학이나 칼리지를 어떤 기준으로 정하느냐는 질문에 90%가 명성(reputation)이라고 답했다. 얼마나 유명한 학교냐를 우선으로 고려하는 셈이다. 이어 입학이..
초중고교 학비 학부모 부담 韓 21.5%, 加 10.7%
한국과 캐나다의 교육 예산을 비교한 결과 캐나다가 교육에 더 많은 투자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OECD(경제협력개발기구)가 25일 공개한 'OECD교육지표'를 보면 캐나다는 초중고교생 1인당 연 9774달러를 써, 한국의 7396달러를 앞섰다. 또한 교육예산 집행 내용을 보면 캐나다는 9774달러 중 거의 대부분인..
졸업생 대상, 드라이 그래드 캠페인
BC주정부와 각 교육청은 6월을 맞이해 '드라이 그래드(Dry Grad)'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드라이 그래드 운동의 주 대상은 6월 중 졸업하는 BC주 고등학생들이다. 배경은 졸업을 맞이해 음주운전이나 음주로 인한 폭력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해왔기 때문이다. 술 없이 건조하게(dry) 졸업(grad-uation)하자는 의미로..
밴쿠버 엘리트 어학원 교육세미나 통해 미국 대학 진학 설명
캐나다 밴쿠버의 엘리트 어학원이 지난 6월 8일 밴쿠버 웨스트 로드빙 고교에서 교육세미나와 장학금 시상식을 개최했다. 엘리트는 한국어와 중국어로 나뉘어 진행된 세미나에 학부모와 학생 70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당일 행사에는 엘리트 본사 초청으로 미국 교육전문가 줄리아..
미주한국일보 제공 41세의 한인 경제학자가 미국 아이비리그의 대표적인 명문대학 프린스턴대학에 아시아계로는 사상 처음으로 수석 부총장(Provost)에 임명됐다고 미주 한인신문들이 10일 보도했다. 프린스턴대는 크리스토퍼..
ADVERTORIAL
캐나다 대학편입 전문 컬럼비아 칼리지 확장 이전컬럼비아칼리지가 올해 4월 동안 새로운 캠퍼스로 이전한다. 새 캠퍼스 빌딩은 맞춤식으로 디자인한 최신식 건물로 밴쿠버시내에서 동부에 위치해 있다. 넓어진 새 캠퍼스에는 최첨단 강의실과 향상된 실습실, 대형도서관, 그리고 학생서비스 및..
BC주 교육수준보장제도(EQA)홍보 중
BC주정부는 교육수준인증제도(Education Quality Assurance)를 통해 한국 등 외국에서 오는 유학생이 안심하고 수강할 수 있는 학교와 학원을 소개하고 있다.EQA는 BC주정부가 포도주 산업을 육성하려고 주(州)내 와이너리를 대상으로 도입한 포도주품질인증제(VQA)처럼, 외국에서 온 유학생이 안심하고 주내에서..
봄방학은 중간 점검의 시간
메트로 밴쿠버내 대부분 공립학교는 15일부터 4월 2일 개학까지 대부분 2주간 방학을 시작했다. 방학을 맞이해 각 공립학교에서는 성적표를 발송한다. 봄방학 성적표는 학년도 중간에, 지난해 9월부터 3월까지 자녀의 성취와 수업태도를 가늠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메트로 밴쿠버 공립학교는..
BC주정부는 미래에 교사를 지망하는 BC주내 고등학생 20명을 선정해, 해당 학생이 미래에 교육학을 수강하게 되면 5000달러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교환권(voucher)을 줄 계획이라고 14일 발표했다. 'Pathway to Teacher Education'으로 명명된 장학금은 BC주에 거주하는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 12학년을 대상으로..
BC주 청소년 기능직 교육과정 참가 권장
이민자 대상 프로그램도 가동 중청소년 기능직 취업 독려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BC주정부는, 산업훈련청(ITA)을 통해 고등학생 대상 2가지 당근을 내걸고 있다고 밝혔다.BC주 교육부와 ITA는 공동으로 산업훈련속성인증과정(Accelerated Credit Enrolment in Industry Training, 약자 ACE-IT)과 고교생 도제과정(Secondary..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